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최우수’기관 선정"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2-01-19

석유관리원,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최우수’기관 선정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에 이어 부패방지 시책평가 7년 연속 우수기관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해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실시하는 제도로 공공부문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각 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한 반부패 노력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석유관리원은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방지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청렴 선도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 반부패 국정과제 및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추진과제 수행과 더불어 기관 고유업무를 확장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 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확대 및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강화 등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청렴파트너 기관과 청렴캠페인 개최, 이해관계자와 ‘석유제품 품질·유통분야 청렴실천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청렴경영을 공공부문을 넘어 민간부문으로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 밖에도 석유관리원은 전직원의 자율적인 청렴활동 실천을 위해 청렴콘텐츠 공모전, 언택트 청렴퀴즈대회 등을 실시하였고, 청렴옴부즈만 및 윤리리더를 운영하여 내·외부 모니터링을 통해 불합리한 제도 등 부패유발요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개선하였다.

한편, 지난 1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에 석유관리원은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차동형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투철한 청렴의지와 적극적인 참여로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렴 선도기관’으로 지속적인 반부패 활동을 추진하여 공명정대한 청렴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선박용 석유대체연료 시험시설 구축 추진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에너지 품질 안전 파수꾼 사업 전국 확대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