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7-12-14

한국석유관리원,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직원들의 ·가정·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 중심 경영 추진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여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 중 한국경영인증원의 심사를 거쳐 인증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석유관리원은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운영하여 야근을 금지하고, 전직원 대상 집단적 유연근무제 실시, 출산휴가 및 남녀 육아휴직 보장 등 일·가정 양립을 전사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가정·삶의 균형을 위한 근무혁신 지침을 수립하고, ·가정 양립과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직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석유관리원 신성철 이사장은 직원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져야 업무효율성도 높아진다고 생각한다석유관리원은 앞으로도 ·가정·삶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도입하여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은 19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김장 나눔
다음글 석유관리원, 혁신과제 발굴 위한 직원 교육 실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