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국민소통 위한 ‘열린 혁신 위원회’ 출범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7-12-01

석유관리원, 국민소통 위한 열린 혁신 위원회 출범

새 정부 국정철학 공유?확산을 위한 수요자 중심 열린 혁신과제 발굴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국민과의 소통 강화와 서비스 증대를 위한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열린 혁신 위원회를 출범했다.

석유관리원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내부 위원 7명과 시민단체, 유관기관, 학계 등 외부 위원 3명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기관 중장기 혁신 과제를 함께 고민하게 된다.

2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출범식에서 위원들은 열린 혁신의 세부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 사회 및 정부혁신 과제 발굴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석유관리원은 매 분기 1회씩 정기 회의를 통해 시민참여, 국민 맞춤형 서비스, 일하는 방식의 혁신,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혁신과제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출범식에서 석유관리원 신성철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국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관리원이 국민을 위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열린 혁신 위원회가 수요자 중심의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2018년 초에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가칭)을 개최할 계획이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몽골 석유공무원 대상 시험실무 집중 교육
다음글 석유관리원 블로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