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강도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강도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2-07-07

한국석유관리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강도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


- 경제성이 떨어지는 사업 구조조정 및 불요불급한 경비 절감으로 재무건전성 확보

-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책임경영 강화로 공공기관의 신뢰성 제고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경영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강도 높은 경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 9월 ‘사업조정위원회’를 설치하여 미래 불확실성이 큰 트라이볼로지 교육, 토양오염조사, 재활용 환경성 평가 사업을 과감히 구조조정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인력과 재원을 건전한 석유시장 조성을 위한 △석유에너지 품질?유통관리 사업과 △선박용 바이오중유 보급기반 구축, △LPG 정량검사 등 친환경 에너지 전환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한 신사업에 투입하고 있다. 


금년부터는 불필요한 일 버리기와 경비 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수기로 관리하던 대장과 일지를 전산화하여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조성하고, 중요도에 따라 결재권을 하부 위임하여 업무를 간소화하는 등 관행적으로 수행해 온 업무를 개선하고 있다.


또한 식대성?선심성?소모성 경비를 절감하고 행사?회의?출장 등을 최대한 자제하여 불요불급한 지출을 억제하는 등 자율적인 경영개선으로 재무건전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외부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해 점검하여 △조직?인력 운용 효율화, △직무성과 중심의 보수체계 개선, △새로운 신사업 발굴 등 경영의 내실화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 “선제적이고 자율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는 등 조직 쇄신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중소기업의 혁신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기술혁신지원센터’개소
다음글 석유관리원, 표준개발협력기관 바이오가스 분야 신규 지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