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12-10

한국석유관리원,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최상위권 달성, 전년대비 2등급 상승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하여 ‘우수기관(2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5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업무를 경험한 국민과 공공기관의 공직자가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 및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반영해 종합청렴도를 산정했다.


석유관리원은 31개 공직유관단체(Ⅳ유형) 중 최상위권을 달성했으며, 전년대비 0.59점 상승한 8.79점(개선도 7.2%)으로 2등급 향상된 성과이다. 특히, 외부청렴도는 10점 만점에 9.13점을 획득하여 전체평균(8.54점) 대비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석유관리원이 국민 검사원제도 및 공모전 등 국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기관 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부패 취약 분야를 개선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맞춤형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청렴 도서관 도입 및 권익위 청렴 컨설팅 참여 등으로 공직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내년 5월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앞서 ▲이해관계자 청렴실천협약 체결 ▲사적이해관계 집중신고 ▲자체 재산등록제도 강화 등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반부패 정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였다.


차동형 이사장은 “임직원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기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직윤리제도를 더욱 엄정하게 운영하고 국민과 공직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반부패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요소수 대란 이후 신속절차로 116개 제품 적합 판정
다음글 석유관리원, 품질검사 진행사항 알림 서비스 실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