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실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실시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11-26

석유관리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실시

석유·액화석유가스 수출입업자 및 석유대체연료 제조·수출입업자 적용 확대

편리성 증대로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 95% 만족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오는 11월 29일부터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대상업체를 확대한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 석유정제업자 대상으로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석유수출입업자, 액화석유가스 수출입업자, 석유대체연료 제조·수출입업자까지 확대하여 운영한다.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는 사용자가 석유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등록 정보와 서류를 접수하면 석유관리원이 심사 후 처리 결과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기존에 불편했던 우편 및 서면 접수방식을 전산화하여 사용자의 편리성과 행정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는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임차시설 만료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단순 실수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변경등록 절차

또한, 석유관리원은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상반기 석유정제업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사용자의 95%(매우만족 68%, 만족 27%)가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들은 변경등록업무 전산화로 인한 편리성과 접수방식 변경에 따른 시간 및 비용 절감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앞으로 석유관리원은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일반대리점 등 석유관리원이 등록관리 하는 모든 석유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 “위드코로나 시대에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적극행정이 중요하다”라며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시행을 시작으로 석유사업자의 편의성과 기관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비대면교육

한국석유관리원이 석유수출입업자, 액화석유가스 수출입업자, 석유대체연료 제조·수출입업자 대상으로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요소수(촉매제) 신속 검사로 20개 업체 적합 판정
다음글 석유관리원, 요소수 대란 이후 신속절차로 116개 제품 적합 판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