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시작"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시작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08-24

몽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시작


몽골에 한국형 에너지 품질관리 시스템 전수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24일 KOICA와 ODA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신북방 협력국인 몽골에 한국형 에너지(석유 등) 품질관리 시스템 전수 사업을 본격화한다.


몽골은 저품질의 에너지(석유·석탄 등) 사용으로 대기질 악화 및 에너지 효율성 저하 등의 문제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석유관리원은 한국광해관리공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올해부터 2025년까지 약 5년간 몽골의 에너지 환경개선 사업을 수행한다.


몽골 에너지 환경개선 사업은 총 450만불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에너지 관련 제도 및 규정 개선, ▲몽골 광물석유청 시험실 리모델링 구축 등 3개의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몽골의 에너지원 품질관리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시험 기자재 납품 업체 검토, 전문인력 파견 계획 등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국가 위상을 제고하고, 한–몽 간 교류 강화로 국내 기업이 몽골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한국석유관리원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에너지 품질·유통 관리기관으로서 보유한 경험과 기술로 개발도상국의 에너지 관리체계 선진화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DA

  한국석유관리원 직원이 몽골 광물석유청 소속 직원들에게 시험분석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신임 이사장 취임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 확대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