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석유정제업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개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석유정제업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개시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0-12-01

1 

 

석유관리원, 석유정제업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개시

 

비용.시간 절약, 단순 실수로 인한 과태료 예방 지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12월 1일부터 석유정제업자들이 온라인으로 변경등록을 신청할 수 있는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등록 정보와 서류를 접수하면 석유관리원은 심사 후 처리 결과를 SMS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2 


그동안 정유사 등 석유정제업자는 저장시설 등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온라인 서비스로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석유정제업자들이 임차시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담당자가 자주 교체됨에 따라 인수인계가 제대로 되지 않아 변경등록 기한을 초과해 과태료를 부과받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하여 등록된 시설의 사용기한 만료 30일전, 만료일에 SMS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석유정제업자가 변경등록 기한을 30일 초과할 경우 횟수에 따라 1천만원에서 3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한, 업체가 등록정보를 비롯해 변경등록 진행 상황, 과거 신청 이력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업체 스스로 종합적인 등록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석유관리원은 이번 석유정제업자 변경등록 온라인 서비스 운영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보완 과정을 거친 후 단계별로 석유수출입업, 석유대체연료 제조?수출입업 등 석유관리원이 등록관리를 하는 전 석유사업자로 대상을 확대하고, 신규 등록업무도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우리 관리원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어려운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사업자들과 상생협력 할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배출가스 노상검사 연계 가짜석유 합동단속
다음글 석유관리원, 티유브이슈드 코리아와 업무협약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