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시행"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시행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0-07-30

1한국석유관리원이 전남 완도군 소재 고금중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내 운동장 토양오염과 실내 공기질 분석 서비스를 진행했다. 사진은 석유관리원 직원들이 학생에게 가짜석유 판별을 위한 간이시험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석유관리원,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시행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학생 편의 고려, 견학형→방문형 변형
교내 토양오염?실내 공기 질 분석 서비스 함께 제공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현장견학 방식으로 진행되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방문 방식으로 변형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석유관리원은 29일 전남 완도군 소재 고금중학교를 찾아가 석유 생성과 역사, 관리원 업무 소개 및 필요 역량에 대한 교육과 가짜석유판별 시험 체험활동, 1:1 면담 및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내 운동장 토양오염과 실내 공기 질에 대한 분석 서비스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하종한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장은 “학생들이 견학 장소로 이동 중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 필수 인력으로만 구성하여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부터 시행된 석유관리원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간 약 20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내용 구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도에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석유관리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중?고등학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석유기술연구소(043-240-7976)로 신청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제2기 ‘오일톡톡 기자단’ 활동 시작
다음글 석유관리원, 휴양객 안전위해 해수욕장 모래 오염 검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