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제2기 ‘오일톡톡 기자단’ 활동 시작"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제2기 ‘오일톡톡 기자단’ 활동 시작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0-07-17

 1 

한국석유관리원이 16일 제2기 오일톡톡 기자단 발대식 및 교육을 진행한 가운데 황인하 기획처장(앞줄 가운데)과 기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제2기 ‘오일톡톡 기자단’ 활동 시작

 

SNS 시민 기자단 40명, 국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제2기 오일톡톡(Oil-Talk Talk) 기자단’선발하고 16일 본사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일톡톡 기자단은 석유관리원 SNS 시민 기자단으로 총 40명이 선발되었으며, 2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1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면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석유시장 유통질서 확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기관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비롯해 석유관리원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 및 홍보 등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기관 주요 시설 투어 및 검사업무 참여, SNS 관련 전문 교육 등의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기자 포상, 활동 종료 시 수료증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석유관리원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발대식과 더불어 관리원 주요업무와 사회가치 실현, SNS 활동 유의점 등의 기본 교육과 SNS 기자단이 숙지해야 할 저작권 관련 전문 강사 초빙 교육, 수급보고상황실 등 주요 시설 투어 등을 진행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오일톡톡 기자단이 국민과의 소통 메신저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많은 국민들이 석유유통질서 확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면서,“또한 석유관리원이 국민이 필요로 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의 목소리를 솔직하게 전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임직원 성과금 모아 지역 살리기 나서
다음글 석유관리원,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시행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