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12-13

1 

 

석유관리원,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

노?사 공동 선포식 개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 노력 약속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선포식’을 개최했다.

 

13일 열린 선언식에서는 손주석 이사장, 김동길 사업이사, 본사 및 본부 직원 대표와 주요 간부 등이 참여해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정책 선언문을 낭독하고, 공정문화 확산 및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선언문에는 △직원 권익보호 △인권침해 사전 예방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관련 법규 및 규정 준수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석유관리원은 선포식에 이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도서를 배포함으로써 형식적인 선언이 아닌 임직원 스스로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직장 내 괴롭힘은 근로자의 인권에 상처를 입히고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중대한 문제”라며 “이를 근절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지난 7월 16일부터 근로기준법에 포함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관련사항을 반영하여 ‘직장 내 괴롭힘 예방지침’을 제정하는 등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예방대응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노사화합을 위한 노사워크숍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