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12-13

1 

 

석유관리원,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공공기관 최초 역할가치 중심 직무급제 전면 전환, 정부혁신 기여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12일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2019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해 공직사회 내 혁신 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사혁신 사례 발굴을 위해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다.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석유관리원은 그간 불합리한 관행으로 존재했던 상후하박의 양극화된 임금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편해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역할가치 중심의 직무급제 전면 전환을 추진해 정부혁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개인별 성과 및 역할이행수준을 반영한 임금항목 설계를 통해 합리적 보수차등화 기준 확립 ▲연공성 완화를 통한 균형 있는 보수체계 구축 ▲노사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한 전사적 지지 확보 등의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전 직원이 한 마음이 되어 오랜 관행을 버리고 혁신하고자 노력한 마음이 국민들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 삶의 질을 개선하고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과제 발굴과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사회적 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다음글 석유관리원,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