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제12차 한중일 석유기술회 개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제12차 한중일 석유기술회 개최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11-12

1 

 

석유관리원, 제12차 한중일 석유기술회 개최

 

한국석유관리원-중국석유학회-일본석유에너지기술센터 공동 주관
한?중?일 석유전문가 모여 동북아 석유산업 발전 논의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12일부터 14일까지 그랜드워커힐서울 호텔에서 ‘제12차 한중일 석유기술회’를 개최한다.

 

한중일 석유기술회는 한국석유관리원(K-Petro), 중국석유학회(CPS), 일본석유에너지기술센터(JPEC)가 동북아를 대표하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석유 기술 정보와 인적 교류, 상호협력 등을 통한 석유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각 나라를 순회하면서 공동 주관하여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석유기술회는 각국의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관련 정책 내용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석유 정제기술 및 고도화’, ‘석유 품질·유통관리 및 환경이슈’, ‘석유대체연료 및 차세대 자동차 동향’에 대한 16건의 주제발표가 진행되고, 14일에는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를 방문해 국내 천연가스 운영현황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제사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저탄소 경제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세계적인 석유소비 대국인 3국이 공동 현안인 수소 등 신연료 보급 확대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석유시장의 미래가치를 함께 발굴해 나가자”고 말했다.

 

 2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정부혁신 유공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다음글 석유관리원, 지역사회 소방안전위해 사랑의 손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