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연구장비 국산화 위한 업계 지원 약속"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연구장비 국산화 위한 업계 지원 약속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07-25

2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왼쪽)과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 이덕희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석유관리원, 연구장비 국산화 위한 업계 지원 약속

 

 -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와 24일 업무협약 체결
 - 국가 연구장비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기술 지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24일 오창 석유기술연구소에서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회장 이덕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장비 국산화를 위해 관련 업계를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측은 ▲ 국가 연구장비 산업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 국산 연구장비 개발을 위한 기술 및 인력 지원 ▲ 국산 연구장비 성능인증 프로그램 및 시험방법 개발 등에 협력하게 된다.

 

국내 연구장비 시장은 15조원 규모로 이 중 국산제품은 15%에 머물고 있으며, 세계적 기준에 맞는 연구를 수행해야 하는 석유관리원은 1천여 대의 연구장비 중 국산제품이 단 2%로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석유관리원은 이 같은 현실에 문제의식을 갖고 그동안 자체 검증 프로그램을 개발해 성능이 검증된 국산장비를 우선적으로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더 적극적인 노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연구장비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게 됐다.


앞으로 석유관리원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연구장비 개발 업체들의 장비개발을 지원하고, 국내외 연구소에서 믿고 국산제품을 도입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장비의 성능을 평가해 인증해 주는 등 연구장비 산업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산업발전을 지원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일은 당연한 소임”이라며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와 국내 과학기술 발전,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 이덕희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와 업무협약
다음글 석유관리원, 지역인재 취업지원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