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전용연료 개발 협력"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전용연료 개발 협력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05-29

1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왼쪽)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철호 원장이 한국형 발사체에 맞는 로켓연료 공동 개발 등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전용연료 개발 협력

 

28일 한국석유관리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형 발사체 개발을 위한 전용연료 개발 및 관리 방안 공동 연구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이 28일 항공우주연구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개발 중인 한국형 발사체(엔진)에 맞는 전용연료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발사체 엔진의 효율 향상 및 고성능화를 위해서는 로켓 전용 연료가 필요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개발된 것이 없어 현재까지 개발된 한국형 발사체에는 일반 항공유(Jet A-1)를 사용하고 있다.

 

이 같은 발사체 전용 연료 개발 필요성에 따라 석유관리원과 항공우주연구원은 ‘16년도부터 발사체 연료에 대한 품질 관리 및 특성 분석 등의 공동연구를 수행해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사체 전용 연료 개발 협력 ▲발사체 전용 연료 품질 및 표준 관리 협력 ▲발사체 연료 표준 시험을 통한 엔진 시험 지원 협력 ▲석유제품 분석에 필요한 전문기술 및 신기술 교육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협력 전문가 기술교류 등을 약속했다.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전문 관리·연구기관인 석유관리원과 항공우주산업 전문 연구기관인 항공우주연구원은 이번 협력으로 우리나라가 항공우주 기술개발 자립을 넘어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2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석유제품 국가공인 숙련도시험 운영기관 인정 획득
다음글 석유관리원,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