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환경공단과 청정 국토환경 조성 협업 약속"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환경공단과 청정 국토환경 조성 협업 약속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03-13

환경공단과 mou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오른쪽)과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이 기술교류협력 및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환경공단과 청정 국토환경 조성 협업 약속

환경 분야 검사?시험?연구 등 추진,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 활용, 협업 통해 시너지 효과 기대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과 12일 환경공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정한 국토환경 조성을 위해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대기환경과 토양 등 깨끗한 환경조성과 유지를 위한 ▲환경 분야 검사, 시험 ▲환경 분야 조사, 용역, 연구 ▲환경 및 석유 등 관련분야 정보교류 및 협력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협력을 위한 전문가 기술교류 등을 협력하게 된다.

 

석유관리원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대기환경 및 토양환경 오염과 관련하여 자동차 배출가스 검사, 토양오염 조사 등 두 기관의 업무 영역이 비슷한 부분이 있어 각자 보유한 역량을 잘 활용하여 협업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인 석유관리원과 환경부 산하인 환경공단의 협업은 부처 간 칸막이를 제거하고, ‘깨끗한 환경조성’이라는 국민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오염 개선은 공공기관의 책임”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협력의 첫 걸음이며, 사회적 책임 수행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공동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연안화물선 유류세보조금 부정수급 전국 합동점검
다음글 석유관리원, 2019년 전국 석유담당공무원 교육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