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리스크관리 위원회 첫 개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리스크관리 위원회 첫 개최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12-14


한국석유관리원이 14일 기관 사업운영 등 경영 전반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리스크 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석유관리원, 리스크관리 위원회 첫 개최

2019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리스크 진단 및 심의 의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경영 안정성 및 건전성 유지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경영 안정성을 위해 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 진단하는 ‘리스크 관리위원회’ 회의를 14일 처음으로 개최했다.

 

리스크 관리위원회는 경영 안정성 및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관의 사업운영 등 경영 전반에 대한 리스크를 진단하고 추진 타당성을 심의하는 위원회이다.

 

석유관리원은 지난 10월 관련 규정을 제정하는 등 운영 근거를 마련했으며, 외부 2명과 내부 8명 등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주요사업 추진의 적정성과 리스크를 심의하도록 했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는 2019년도에 추진할 정부정책 이행, 내부 감사제도 투명화, 시험업무 개선 등과 관련된 7개의 사업이 안건으로 상정되어 심의하였으며 예산의 적정성이 인정되어 모두 원안 의결됐다.    이날 의결된 사업들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 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리스크 관리위원회를 통해 앞으로도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사업 운영 과정에서의 리스크까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함으로써 기관 경영의 건전성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는 “공공기관으로서 혈세의 낭비가 없도록 모든 사업추진과 예산 집행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리스크 관리위원회를 통해 사업 리스크 관리가 보다 객관적으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재활용환경성 평가기관 지정
다음글 석유관리원, 2차 시민참여혁신단 혁신 토론회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