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12-03


한국석유관리원은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을 마친 후 석유관리원 김동길 사업이사(오른쪽 두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단체부문 수상, 공공기관으로는 최초 선정
가짜석유 피해 구제 지원 등 소비자 권익보호 기여 공로 인정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1일 서울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열린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석유관리원은 단 2곳만 선정하는 단체부분에서 국무총리 표창 유공자로 선정된 것으로 공공기관 중 최초 수상이다.

 

소비자의 날인 12월 3일은 소비자의 권익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매년 소비자의 날에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한 개인 및 단계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석유관리원은 ▲국민 편익을 고려한 소비자 신고제도 운영 ▲이동시험실차량을 이용한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상설 운영(기재부 주관 국민접점 우수 혁신사례 선정) ▲가짜석유로 인한 소비자 피해 구제 지원 ▲정비업소 연계 연료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소비자감시단 교육을 통한 소비자 보호활동 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2018년 경찰공무원 워크숍 개최
다음글 석유관리원, 인터넷에코어워드 ‘공공SNS분야 대상’ 수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