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상향식 혁신 위한 ‘혁신 서포터즈’ 운영"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상향식 혁신 위한 ‘혁신 서포터즈’ 운영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10-01


한국석유관리원 혁신 서포터즈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이 발대식을 가진 후 김동길 사업이사(가운데 회색 양복)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상향식 혁신 위한 ‘혁신 서포터즈’ 운영

젊은 직원 ‘주니어 보드’와 청년인턴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으로 구성
20일 발대식 개최, 사회적 가치 구현 위한 혁신 원동력 역할 기대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상향식 혁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혁신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2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혁신 서포터즈는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젊은 직원 29명으로 구성된 ‘혁신 주니어 보드’와 청년인턴 15명으로 구성된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 내?외부 투 트랙으로 운영된다.

 

‘혁신 주니어 보드’는 진행 중인 혁신과제 이행실적 점검 및 환류 활동과 함께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청년인턴 중심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은 4개 조로 편성되어 3개월간 활동하며,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조별 미션 과제를 수행한다.

 

이들은 미션 수행을 위해 혁신 아이디어 발굴, 외부 의견 수렴 활동, 혁신 성과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20일 본사에서 ‘톡톡 아이디어 발굴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발굴단원들을 대상으로 혁신 서포터즈 운영 계획과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등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발굴단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관의 상향식(Bottom-Up) 혁신문화 구축에 기여할 것을 결의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혁신 서포터즈는 국민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소중한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관리원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혁신 서포터즈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이들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몽골에서 석유품질관리 기술학교 운영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