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07-25


 

한국석유관리원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정기적인 헌혈과 헌혈차량에 대한 무상 연료유 지원 등을 약속했다. 사진은 협약서에 서명 후 (왼쪽부터) 적십자사 김명한 본부장과 석유관리원 조주영 경영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정기적 헌혈 캠페인,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 등 기관 간 협업 약속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생명나눔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5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김명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한 헌혈문화 정착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을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기타 사회공헌 협력 사업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협약에 따라 석유관리원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명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이동과 원활한 혈액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헌혈차량에 대한 연료유를 무상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석유관리원은 나눔 실천을 위하여 ‘사랑의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이날 역시 임직원들은 협약식을 마친 후 석유관리원 본사를 찾은 헌혈차량에서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협약식에서 조주영 경영이사는 “석유관리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인만큼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트너가 된 적십자사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사회공헌 봉사단 ‘오일천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짜석유 주유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해주는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국민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과 해수욕장 등의 토양 오염도 무료 분석,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차량용 연료 무상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현장밀착 경영(MBWA)혁신 회의 개최
다음글 석유관리원, 기관장 소통 핫라인 ‘청렴 소통방’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