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 개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 개최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07-20


한국석유관리원이 19일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손주석 이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채용비리 근절 서약서’에 서명했다. 사진은 서약서 서명 후 참석자를 대표하여 임원과 부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하종한 감사실장, 남궁명희 수도권남부본부장, 오영권 사업관리처장, 정길형 경영관리처장, 손주석 이사장, 조주영 경영이사, 정충섭 경영기획처장, 김진우 수급정보처장)

 

 

석유관리원,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 개최

전 직원 ‘채용비리 근절 서약서’ 제출, 실천 의지 다져
비리연루자 퇴출, 피해자 구제방안 마련 등 채용관련 제도 개선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19일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채용비리 근절 공감대 형성과 실천 의지 향상을 위한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근로자 대표와 참석자들이 ‘채용비리 근절 서약서’를 함께 낭독하면서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전 임직원이 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석유관리원은 채용비리 근절을 위해 ▲채용비리 연루자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주요 업무 단계에서의 감사인 입회 활성화 ▲불합격자의 이의 신청 절차 마련 및 신고센터 설치 ▲면접전형시 외부위원 과반수 이상 참여 등 채용관련 제도를 대폭 개선했다.

 

결의대회에서 손주석 이사장은 “정의롭지 못한 채용과 입사는 당사자의 인생을 망친다”며 “채용 관련 어떤 청탁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하게 말했다.

 

이어서 손 이사장은 “각자 서약서에 서명을 하면서 부서장부터 사원까지 각자의 직분에 맞게 충실히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특별한 각오와 결심을 하라”고 당부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관리원-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석유관리원, 현장밀착 경영(MBWA)혁신 회의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