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청렴문화 체험교육으로 청렴 생활화"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청렴문화 체험교육으로 청렴 생활화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8-05-24

  

한국석유관리원이 5월 23일부터 2일간 전남 장성 소재 청렴문화센터에서 5급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체험 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조주영 부이사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청렴문화 체험교육으로 청렴 생활화

 

청렴 유적지 탐방, 퀴즈대회, 콘서트 등 재미있는 청렴 체험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직무대행 조주영)은 23일부터 2일간 전남 장성 소재 청렴문화센터에서 직원 대상 ‘2018년도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하여 기획된 이 청렴교육은 올해로 5회째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기조 아래 상위직급부터 시작하였으며 이번 교육에는 5급 직원 56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은 조선시대 청백리 인물의 공직관 등에 대한 청렴특강과 청렴유적지인 필암서원 및 백비 탐방, 청렴퀴즈대회, 청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조주영 부이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청렴한 조직을 위한 공직자의 덕목’이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마음가짐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청렴 지식왕을 선발하는 청렴퀴즈대회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개정된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강령 등 청렴관련 제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주영 부이사장은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직원 스스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람직한 공직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의 기본소양인 청렴이 조직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청렴옴부즈만 운영 ▲청렴 관련 공모전 시행▲공직기강 점검 확대 ▲청렴순회교육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 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2018년 전국 LPG담당 공무원 교육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신임 이사장 취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