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혁신과제 발굴 위한 직원 교육 실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혁신과제 발굴 위한 직원 교육 실시
작성자 경영기획처 작성일 2017-12-27

석유관리원, 혁신과제 발굴 위한 직원 교육 실시

열린혁신과 사회혁신의 이해와 대응 주제, 외부전문가 초청 교육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27일 오후 2시 본사 사랑나눔터에서 2017 열린혁신 외부전문가 초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석유관리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본방향인 열린혁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원들이 주도하여 기관의 혁신업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강연자로 초청된 백석대학교 홍길표 교수는 열린혁신과 사회혁신의 이해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최근 외부환경의 변화 열린혁신의 이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관리원의 열린혁신 추진방향 모색 등의 내용으로 강연하였으며, 타 기관 사례를 중심으로 향후 관리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열린혁신은 새 정부의 국정운영 패러다임으로 국민이 정책 입안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과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와 최신기술 기반의 지능형 정부를 추구하는 정부혁신으로 구성된다.

석유관리원 신성철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열린혁신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하여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여 정책을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1129일 열린혁신위원회를 출범하고, 사회 및 정부혁신 과제 발굴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을 결의한 바 있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관리원,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다음글 동계올림픽 석유안전, 석유관리원이 책임지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경영기획처 경영기획팀
  • 담당자 : 이혜진
  • 문의전화 : 031-789-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