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2006 경영혁신 경진대회 개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2006 경영혁신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전략기획팀 작성일 2007-01-19

○한국석유품질관리원(이사장 김기호)은 지난 12월 21일 본사 대강당

에서 각 처와 지사별 혁신성과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이를 확산시

키기 위해 사내 경영혁신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 이 날 대회는 전체 13개 혁신사례 가운데 1차 심사를 통과한 8개 혁신사례에 대한 발표와 이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 그리고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전체 발표 사례들 가운데 최우수상은 복잡한 시험결과를 단계별로 전산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소요 시간도 단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경인지사에게 돌아 갔다.

○ 또한 우수상은 유관기관의 벤치마킹을 통해 유사경유에 함유된 대두유나 팜유, 옥수수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의 종류를 판별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한 동부지사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신설한 3C Service (of the customer, by the customer, for the customer)의 영남지사가 각각 차지했다.

○ 김기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창기 혁신은 정부 등 외부기관의 요구에 의해 소극적으로 이뤄 온 게 사실이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이제 관리원은 필요에 의해 스스로 혁신을 리드해 가고 있다” 며 “경영혁신 경진대회를 통해 보다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혁신방안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한편 이날 대회에 앞서서 관리원은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관리원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사내 테마제안방을 통한 공모를 통해 혁신브랜드를 선정, 제작하고 이를 선포했다.


○ Oil-GiKiMi (오일지키미)로 명명한 관리원의 혁신브랜드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

- Get in on Inspection (고객과 함께 하는 품질관리)

- Knowledge-based Inspection (지식기반의 품질관리)

- Materials-stage Inspection (원료단계의 품질관리)

"2006 경영혁신 경진대회 개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2006 경영혁신 경진대회 개최

○한국석유품질관리원(이사장 김기호)은 지난 12월 21일 본사 대강당

에서 각 처와 지사별 혁신성과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이를 확산시

키기 위해 사내 경영혁신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 이 날 대회는 전체 13개 혁신사례 가운데 1차 심사를 통과한 8개 혁신사례에 대한 발표와 이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 그리고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전체 발표 사례들 가운데 최우수상은 복잡한 시험결과를 단계별로 전산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소요 시간도 단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경인지사에게 돌아 갔다.

○ 또한 우수상은 유관기관의 벤치마킹을 통해 유사경유에 함유된 대두유나 팜유, 옥수수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의 종류를 판별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한 동부지사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신설한 3C Service (of the customer, by the customer, for the customer)의 영남지사가 각각 차지했다.

○ 김기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창기 혁신은 정부 등 외부기관의 요구에 의해 소극적으로 이뤄 온 게 사실이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이제 관리원은 필요에 의해 스스로 혁신을 리드해 가고 있다” 며 “경영혁신 경진대회를 통해 보다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혁신방안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한편 이날 대회에 앞서서 관리원은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관리원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사내 테마제안방을 통한 공모를 통해 혁신브랜드를 선정, 제작하고 이를 선포했다.


○ Oil-GiKiMi (오일지키미)로 명명한 관리원의 혁신브랜드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

- Get in on Inspection (고객과 함께 하는 품질관리)

- Knowledge-based Inspection (지식기반의 품질관리)

- Materials-stage Inspection (원료단계의 품질관리)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품질관리원 청렴도 높아
다음글 석유품질관리 기술, 동남아에 전파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품질관리원 청렴도 높아
다음글 석유품질관리 기술, 동남아에 전파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기획처 기획예산팀
  • 담당자 : 김경수
  • 문의전화 : 031-789-0247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