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본격 착수"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본격 착수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2-03-16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본격 착수


-한국형 에너지 품질관리 시스템 전수 (2021-2025)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지난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체결한 「몽골 대기환경 개선 ODA 사업」의 본격적인 수행을 위해 17일 전문인력을 몽골에 파견한다.


이번 ODA 사업은 몽골 내 저품질 에너지(석유, 석탄) 유통으로 인한 대기질 오염과 에너지 효율 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형 에너지 품질관리 시스템을 전수하는 것으로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5년까지 약 5년간 진행할 예정이며 총 450만불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번에 파견되는 프로젝트리더와 석유검사 전문가는 몽골의 주 에너지원인 석유와 석탄 관련 법령과 제도를 체계화함은 물론 수원기관인 몽골광물석유청(MRPAM)의 중장기로드맵 수립과 중앙시험실 리모델링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몽골광물석유청의 에너지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도 3년간 진행할 예정으로, 특히 올해는 정책입안자를 국내로 초청하여 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실무자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에너지 품질관리 제도, 검사 및 시험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국가 위상을 제고하고 한국–몽골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동형 이사장은“한국석유관리원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에너지 품질?유통관리 기관으로서, 그동안 축적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몽골 이외에도 앞으로 아프리카, 중남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ODA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관리원, 유가급등에 따른 불법 석유 유통 특별점검 기간 운영
다음글 석유관리원, 고유가시대 가짜석유 피해예방을 위한 소비자신고 제도 안내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