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한국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 확대 운영"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한국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 확대 운영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09-15

한국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 확대 운영

전북도청, 대전 서구청 방문 민원인 대상 가짜석유제품 사용 폐해 홍보

대국민 가짜석유제품 피해 예방과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15일 전북도청과 대전 서구청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확대해 운영한다.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은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니어의 경험과 지식을 석유에너지 공공분야에 접목시킨 사업으로, 시니어 파수꾼은 석유제품 소비자 신고제도 홍보, 신고서 작성 지원, 시료채취 및 배송플랫폼 운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석유관리원은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경기도 성남시 소재 자동차검사소와 정비업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한 운전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행정기관 민원실로 확대하여 사업 운영하게 되었다. 

전북도청, 대전 서구청과 협력하여 선발된 8명의 시니어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안전?소양?직무 교육 후 해당 민원실에서 각각 9월 16일, 10월 7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 “최근 안전의 중요성이 사회 안팎으로 강조되는 상황에서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은 노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가짜석유로 인한 국민 피해를 예방하고, 국민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석유관리원은 2022년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행정기관 및 자동차정비소 등 전국 35개소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국민 생활 속 석유제품 안전망 확보를 위해 전국적으로 약 140명의 석유에너지 파수꾼이 활동할 예정이다.


석유에너지 파수꾼

한국석유관리원 직원들이 전북도청에서 활동할 시니어 직무교육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석유관리원, 몽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시작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주)에코닉스, 건설기계용 배출가스 저감장치 공동 개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