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서비스 시행"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서비스 시행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07-09

석유관리원,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서비스 시행


코로나19로 급증한 이륜자동차 대상 찾아가는 무상 서비스 실시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국민 생활 속 석유제품 안전관리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배달 서비스가 호황을 맞고 있는 가운데 배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이륜자동차의 안전사고 및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게다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올해부터 이륜자동차 배출가스 정기 검사 대상이 대형에서 중·소형 이륜자동차까지 확대되었다.

이에 석유관리원은 국민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해 연료 품질점검서비스 대상을 이륜자동차 연료로 확대하여 시행한다.

‘찾아가는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는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하여 7월부터 공단의 이륜자동차 출장검사소 중 전국 7곳을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가짜석유 사용으로 인한 사고 예방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차량연료는 물론 국민 생활 속 다양한 연료에 대한 품질점검서비스를 매년 확대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검사소 이용고객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차량연료 품질검사를 무료로 제공해 배출가스 부적합 판정의 원인이 연료 문제인지 여부를 확인해줌으로써 운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생활이 크게 변화된 만큼 공공기관의 서비스도 그에 맞게 변해야 한다”며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우리 관리원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운영 일정 및 장소는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www.kpetr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륜차 연료 품질점검서비스
한국석유관리원 검사원이 이륜자동차 연료 품질검사를 위해 연료통에서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석유수입부과금 환급업무 전담
다음글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신임 이사장 취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