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보도자료
"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 게시물로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21-04-22

석유관리원,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22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65세 이상 취업 취약계층 실업자 수가 급증하는 등 심각한 고용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석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인 인력의 경험과 지식을 석유에너지 공공분야에 접목시킨 사업이다.


양 기관은 역량 있는 시니어를 모집해 3개월간 시범운영 후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된 시니어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안전 및 직무교육 후 5월부터 석유에너지 파수꾼으로서 경기도 성남시 소재 자동차검사소 및 정비업체(쌍용, 한국GM)에서 소비자 신고접수 및 홍보업무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석유에너지 파수꾼 사업을 발판으로 시니어의 경험과 지식이 사회에 환원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업무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석유관리원, 스마트워크 시스템 운영
다음글 석유관리원, 한국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전수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