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용 연료의 황분 함량 변화 추이 | |||||
---|---|---|---|---|---|
작성자 | 기술정보팀 | 작성일 | 2019-12-30 | ||
□ 자동차용 연료는 그 성상에 따라 환경 및 인체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연비 등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크며, 화재 등 안전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므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요구됨
□ 연료의 품질기준 중에서도 황분 함량은 연소 시 발생하는 아황산가스(SO2) 등에 의한 공해문제 발생 및 연소기 부식과 연관되어, 전 세계적으로 연료 품질을 가늠하는 Key parameter로 인식됨
□ 정부 및 석유업계의 협업을 통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2009년부터 황분함량 10ppm의 초저황 휘발유와 경유를 보급하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름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future@kpetro.or.kr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파일 |
국내 자동차용 연료의 황분 함량 변화 추이 |
---|
□ 자동차용 연료는 그 성상에 따라 환경 및 인체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연비 등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크며, 화재 등 안전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므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요구됨
□ 연료의 품질기준 중에서도 황분 함량은 연소 시 발생하는 아황산가스(SO2) 등에 의한 공해문제 발생 및 연소기 부식과 연관되어, 전 세계적으로 연료 품질을 가늠하는 Key parameter로 인식됨
□ 정부 및 석유업계의 협업을 통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2009년부터 황분함량 10ppm의 초저황 휘발유와 경유를 보급하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름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future@kpetro.or.kr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 보통휘발유와 고급휘발유의 차이 |
---|---|
다음글 | 다음 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 보통휘발유와 고급휘발유의 차이 |
---|---|
다음글 | 다음 글이 없습니다. |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