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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석유관리원 본사
서비스이행기준

고객 서비스 이행기준

공통 서비스 이행기준
  • 신속·정확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법과 규정을 준수하여 엄정한 검사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선량한 고객 및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할시
  • 관리원을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사옥 인근지역에 표지판을 정비하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고객 주차공간을 가장 편리한 위치에 최대한 확보하겠습니다.
  • 건물 입구에 안내데스크 또는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여 고객의 용건에 맞는 담당직원 안내 및 상담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알려드리고 다른 직원이 우선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할시
  • 고객 방문시 사전연락을 통해 방문시간과 목적을 알려드리겠습니다.(검사업무 수행시 예외)
  • 최초 방문시 명함을 전달하고 자기소개를 하겠습니다.
  • 규정된 복장과 단정한 용모를 유지 하겠습니다.
  • 정중하고 신속하게 해당업무를 처리 하겠습니다.
전화상담시
  • 근무시간에는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가급적 전화받은 직원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 연결시에는 통화요지를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상담시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석유품질 및 관리원과 관련된 정보를 상세히 공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원 신문고 묻고답하기'를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당일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도 최소한 48시간 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품질검사 서비스 이행기준(가짜석유제품 취급자 등 예외)
  • 고객을 대함에 있어 진심어린 마음과 바른 자세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업장 방문시 고객의 영업 또는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 업무수행에 앞서, 검사원 신분증을 제시하고 소속, 성명 및 방문목적을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업무수행 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의 비밀은 물론 운영에 관한 일체의 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 검사업무는 법과 규정을 준수하며 신속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검사결과는 검사업무규정에서 정한 기한 내에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검사결과 또는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검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리원 검사업무규정에 따라 '이의시험' 또는 '의견제출'을 받아 고객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의뢰시험 서비스 이행기준
  • 최신 첨단기기의 도입과 축적된 기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석유제품 관련 제조업체와 의뢰 고객들의 품질관리 및 제품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인터넷, 전화, 팩스, 택배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여 상담·접수토록 하겠습니다.
  • 전문 기술력을 가진 직원이 상담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은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 일정 및 진행업무에 대해 사전에 고객에게 안내하고 변동사항 발생시 즉시 전화로 의논하겠습니다.
  • 업무 수행 중에 알게 된 고객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게 하겠습니다.
  • 고객이 시료는 고객의 입장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의뢰한 시험방법에 의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시험 하겠습니다.
  • 시험결과는 인터넷, 전화,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소비자신고 서비스 이행기준
  • 서면, 구두, 전화, 팩스, 인터넷 등 신고방법을 다양화하여 고객이 신고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품·정량 신고에 대비하여 24시간 인터넷·전화접수를 받겠습니다.
  • 소비자신고 접수시 당일 내 출동하겠으며 당일처리가 곤란한 경우 익일 또는 신고인과 협의한 날짜에 처리하겠습니다.
  • 신고내용 및 신고인에 대한 정보를 외부로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 검사결과는 신고인에게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소비자신고에 따른 해당업소 적발시 관리원 규정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불만처리, 시정 절차
  • 관리원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의견이 있을 때에는 홈페이지 및 전화,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관리원 신문고
    • 전화 : 031-789-0333 ~ 0335
    • 팩스 : 031-789-0296
    • 우편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안양판교로 1207 한국석유관리원 고객지원팀
  • '고객서비스 헌장 미준수'. '업무상 과실', '불친절한 응대' 등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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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접수 지역.관할본부.신고전화에 관한 내용
지역 관할본부 신고전화 지역 관할본부 신고전화
인천, 경기남부 수도권남부본부 031-702-0200 서울, 경기북부 수도권북부본부 031-843-0200
강원 강원본부 033-345-0200 충북 충북본부 043-877-0200
대전, 세종, 충남 대전세종충남본부 044-864-0200 전북 전북본부 063-277-0200
광주, 전남 호남본부 062-236-0200 대구, 경북 대구경북본부 054-475-0200
부산, 경남, 울산 영남본부 055-363-0200 제주 제주본부 064-752-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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