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인증주유소 소개
-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석유관리원과 협약(석유품질인증프로그램)을 맺고 석유제품의 품질에 대해 엄격한 관리를 받고 있는 주유소를 말하며,
- 품질 경쟁력이 취약한 비상표주유소(알뜰 포함)에 대한 철저한 석유제품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주유소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신용보증보험 가입(협약일로부터 7일 일내)
※ 품질인증프로그램 운영 주관기관/운영기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석유관리원
품질인증주유소 선정
- 알뜰주유소를 포함한 비상표주유소 및 물량구매계약을 체결한 정유사 상표주유소 중 아래의 일정한 자격기준을 만족한 건전한 석유사업자만 가입이 가능하며,
- 3년간 적발이력 없음
- 전산보고 필수
- 자영주유소(일부 임대업소 가능)
- 현장실사 결과 80점 이상
- 개별 주유소에서 한국석유관리원에 품질인증프로그램 신청 후 가짜석유 제조 등을 위한 불법 시설물 보유여부 확인 등 현장검증 및 심사를 통해 석유품질인증프로그램에 가입될 수 있습니다.
※가입 희망 주유소는 품질인증프로그램 가입 탭에서 세부 신청방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품질인증주유소 품질관리
- 품질인증주유소는 연 6~20회 관리원으로부터 품질검사 및 품질관리 컨설팅을 받으며,
- 가짜석유 제조ㆍ판매, 정량미달판매 등 석유사업법을 위반시 협약이 해지되며, 석유품질 인증프로그램 협약물 등은 회수되며, 위법행위별로 행정처분도 함께 진행됩니다.
품질인증주유소 확인 및 현황
- 품질인증주유소는 사업장내 협약마크를 통해 식별 가능하며,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 SNS 지도서비스 외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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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사업처 사업관리팀
- 담당자 : 박소휘
- 문의전화 : 031-789-0357
- 담당부서 : 일반관리자
- 담당자 : 사업관리팀
- 문의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