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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석유관리원 본사
2015.06.2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한국석유관리원(이하 “관리원”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처리목적)

관리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합니다.

  • 1.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을 목적·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 홈페이지 회원 가입
  • 2.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민원 사무 처리
  • 3. 이용자 편의 제공 및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자동 수집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관리원은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고객의 동의로 수집·처리합니다.

  • 1. 홈페이지 개인회원가입 및 민원 사무처리
      가. 필수항목 : 성명,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주소
      나. 선택항목 : 직업
  • 2. 홈페이지 기업회원가입 및 민원 사무처리
      가. 필수항목 : 업체명, 대표자명, 비밀번호, 사업자번호, 업태, 종목,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이메일
      나. 선택항목 : 주요 목적(회원가입)
  • 3.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중 IP주소, 방문일시,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은 자동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누구나 관리원 회원가입 시 동의거부를 선택하심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수집동의 거부 시, 회원으로써의 기본활동을 위한 정보부족으로 회원가입은 하실 수 없으며, 이에 따른 회원서비스 이용은 제한이 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관리원이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또는 관리원 내부 방침에 근거하여 권리 침해 분쟁 대비, 거래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위해 다음 각 호에 명시한 기간 동안 처리 및 보유 후 파기합니다.

  • 1. 홈페이지 개인 및 기업 회원 정보는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 2. 민원사무 처리내용은 민원처리 종료 후 3년까지
  • 3. 자동 수집된 정보는 1년간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처리)

관리원은 회원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법률의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이 허용한 경우 이외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관리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마케팅 또는 영업 행위 목적으로 타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탈퇴 또는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데이터베이스에서 삭제되며, 보유기간이 존재하는 정보는 보유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종이 형태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데이터베이스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첨부참조)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 관리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원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규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관리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관리원의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자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안전행정부의 표준지침을 준수합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지정하여 개인정보를 관리 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관리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관리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CCTV를 이용하여 영상정보를 수집·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 시설 보안
  • 2. 담당부서 : 경영관리처 경영지원팀
  • 3. 책임자 및 연락처 : 양춘만(031-789-0276)
  • 4. 카메라 대수 및 위치 : 110대(외부 : 52, 내부 : 58)
  • 5. 영상정보 열람 등 문의 : 양춘만(031-789-0276)
  • 6.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촬영시간 : 24시간
  • 7. 영상정보 보유기간 : 1년
  • 8. 안내판규격(가로*세로): 가로 10㎝ × 세로 30㎝
제10조 (개인정보 관련 민원서비스)

관리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 하여 민원 및 불만의 원활한 처리하기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관련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충섭 처장(경영관리처장)
  • 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김정철 팀장(정보기술팀)
  • 3. 개인정보보호취급자 : 송지훈 대리(정보기술팀)
  • 4. 각종신청 이메일주소 : privacy@kpetro.or.kr
  • 5. 전화번호 : 031-789-0262
  • 6. 전화상담은 평일 업무시간 09:00~18:00에 가능합니다.
  • 7.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이나 침해사고신고를 하실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4년 3월 3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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