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석유관리원 본사
CEO 인사말

CEO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석유관리원은 1983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 석유의 생산과 유통,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관리·감독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석유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그간 축적해온 선진 석유품질과 유통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탄소 친환경연료인 바이오중유를 세계 최초로 상용토록 하였고, 450만불 규모의 외교부 ODA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등 세계적인 석유에너지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도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에너지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중심의 에너지 전환과 함께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기술혁신이 빠르게 진행 중입니다. 이에 석유관리원은
석유 품질 및 유통관리 등 핵심사업 고도화로 지속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수소 등 에너지원의 다원화에 맞춰 석유관리원의 기능과 역할을 확대해 미래에너지 종합관리 기관으로 재도약할 것입니다.

아울러,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등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여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청렴한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공공기관으로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한국석유관리원의 열정 가득한 발걸음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 싸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비서팀
  • 담당자 : 김선아
  • 문의전화 : 031-789-0343
팝업닫기

품질검사 결과 확인

주유소의 품질검사결과 확인은
오일리포트(수급보고시스템)에서 서비스 됩니다.